top of page

학교 정보

​학교 소개

천주교 산호세 한국 순교자 성당에 자리잡고 있는 저희 한국학교는 1984년 개교하였습니다. 매년 8월말 가을학기 새 학년을 시작하여 5월말 끝나게 되며 2학기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매주 토요일 한 시간 동안 특별 활동을 하고, 이후 45분씩 2교시의 수업을 통해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특별 활동으로는 창작놀이반, 종이접기반, 미술반, 태권도반, 전통공연반, 바느질반, 뜨개질반, 그리고 드로잉반을 꾸려 아이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글반은 해당 연도에 Kindergarten 과정에 입학하는 5세반 (유치 1반)부터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 및 한국어 실력 함양에 섬세한 도움을 줄 수 있는 10개반을 꾸려 매년 100여명의 학생들과 한국 문화와 한국어를 접할 수 있는 시간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hkmcc4_small_edited.png

학교 역사

1984

천주교 산호세 한국 학교 설립

1991

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 및

교육원 등록

2013

Sunnyvale에서 San Jose로 본당 및 학교 이전

현재

학생수: 140명
교사수: 32명

KakaoTalk_Photo_2024-07-25-21-31-55.jpeg

학교장 인사

안녕하십니까,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의 교장을 맡고 있는 정재훈 대건 안드레아 입니다. 천주교 산호세 한국 순교자 성당의 한국학교는 자라나는 우리의 2세에게 한글을 가르침으로써 한민족의 뿌리와 문화를 알고 미국속의 한국인으로 자긍심을 심어주는데 그 취지가 있습니다. 한국학교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한국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한국어 실력을 키워나가고 있음을 느낄 때마다 공동체의 힘은 바로 이런 곳에서 드러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학교의 성장은 교사진, 학부모, 학생, 이 삼 박자가 잘 어우러질 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가 우리 학생들의 눈부신 발전의 든든한 받침돌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정재훈 대건 안드레아 

​한국학교 교장

교과 과정

한글반은 유치 1- 2반, 초등 1-6반, 중등반(7학년), 고등반(8학년)이 있으며 각 반의 정원은 15명으로 합니다. 특별활동반은 현재 창작놀이(PK~1), 종이접기반(2~5), 미술반(2~4), 태권도반(1~), 전통공연반(3~), 바느질반(3~), 뜨개질반(4~), 그리고 드로잉반(5~)이 있으며 특별활동반의 정원은 반 별 특성에 맞게 별도로 정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