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

Catholic Korean School of San Jose

천주교 산호세 한국 순교자 성당 한국학교 (Catholic Korean School of San Jose)는 자라나는 우리의 2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며 한글반은 유치 1-2, 초등 1-6, 중등, SAT II, 이중 언어, 한글 집중반으로 이루어져 있고 특별활동으로는 동요/동화구연, 종이접기, 미술, 태권도, 풍물놀이, 바느질, 서예, 그리고 드로잉반을 꾸려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523 McLaughlin Ave. San Jose, CA 95122

hkmccks@gmail.com  |  408-476-5626

©2019 Catholic Korean School of San Jose

Quick Links

학교 정보

​학교 소개

천주교 산호세 한국 순교자 성당에 자리잡고 있는 저희 한국학교는 1984년 개교 이래 35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매년 2월 봄학기에 새 학년을 시작하여 1년 2학기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반부터 한 시간 동안 특별 활동을 하고, 이후 45분씩 2교시의 수업을 통해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특별 활동으로는 동요/동화구연반, 종이접기반, 미술반, 태권도반, 풍물놀이반, 바느질반, 서예반, 그리고 드로잉반을 꾸려 아이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글반은 해당 연도에 Kindergarten 과정에 입학하는 5세반 (유치 1반)부터 SAT II 한국어 과정을 공부하는 SAT II반,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 및 한국어 실력 함양에 섬세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중 언어반까지 1 1개반을 꾸려 매년 140여명의 학생들과 한국 문화와 한국어를 접할 수 있는 시간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학교 역사

1984

1991

2013

현재

학교장 인사

안녕하십니까,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의 교장을 맡고 있는 고태훈 스테파노입니다. 천주교 산호세 한국 순교자 성당의 한국학교는 자라나는 우리의 2세에게 한글을 가르침으로써 한민족의 뿌리와 문화를 알고 미국속의 한국인으로 자긍심을 심어주는데 그 취지가 있습니다. 한국학교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한국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한국어 실력을 키워나가고 있음을 느낄 때마다 공동체의 힘은 바로 이런 곳에서 드러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학교의 성장은 교사진, 학부모, 학생, 이 삼 박자가 잘 어우러질 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가 우리 학생들의 눈부신 발전의 든든한 받침돌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고태훈 스테파노

​한국학교 교장

교과 과정

한글반은 유치 1반, 유치 2반, 초등 1반, 초등 2반, 초등 3반, 초등 4반, 초등 5반, 초등 6반, 중등반, SAT II반 그리고 이중 언어반이 있으며 각 반의 정원은 15명으로 합니다. 한글 집중반은 정규 수업과 별도로 진행되며 정원은 없습니다.

 

특별활동반은 현재 동요/동화구연반(Pre-K~2), 종이접기반(K~), 미술반(K~4), 태권도반(1~), 풍물놀이반(1~), 바느질반(3~), 서예반 (4~), 그리고 드로잉반(4~)이 있으며 특별활동반의 정원은 반 별 특성에 맞게 별도로 정합니다.

logo_white.png